'시민이 문화예술로 자유롭게 꿈꾸며 행복한 도시 만들기’

'시민이 문화예술로 자유롭게 꿈꾸며 행복한 도시 만들기’라는 취지 아래 2015년도 출범하여 2년차를 맞이한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위원장 심정규)에서 오는 15일 저녁 7시 30분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 소극장에서 ‘문화도시로 가는 길’을 위한 시민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이하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에서는 2015년도 사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한 연구 및 네트워킹 활동을 추진하였으며 시민대상의 사업으로‘청년인재양성프로젝트’와 ‘구미시민아이디어공모전’, ‘구미시민문화예술아카데미’를 진행하였다. 2016년도는‘제2기 구미시민문화예술아카데’로 사업을 시작했으며 다양한 콘텐츠를 접목하여 문화도시 실현을 위한 본격적인 도시문화를 구축하고 형성해 나갈 것이다.

이번 시민 대토론회는 2016년도 문화도시 사업의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사업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의 장으로 마련했다.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 구미시청, 대구경북연구원 관계자가 발제자로 나서‘구미의 문화지형도를 어떻게 그릴 것인가?’를 주제로‘구미 문화도시만들기 사업설명 및 보고’와 ‘구미시 문화정책의 지향점’, ‘구미의 문화자산과 발전방향’ 등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문화도시 사업에 관한 궁금증 및 문화도시 사업에 바라는 점, 발굴 또는 육성이 필요한 구미의 대표 콘텐츠 등 구미시민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추진협의회 위원장(심정규)은 “평소 구미 문화ㆍ예술에 대한 의견이나 아이디어 혹은 제안 등을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며 “이번 토론회를 통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문화도시 만들기에 반영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 문의 : 구미시 문화특화지역조성사업 추진협의회 기획단

•전화 054-451-5505~6

culturegumi21c@hanmail.net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