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교류를 통한 영호남 상생발전 계기 마련

경상북도는 11일 경북도청 회의실에서 경상북도·경상북도교육청, 전라남도·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북-전남도간 수학여행단 교류활성화를 위한 4개 기관 합동회의 및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도를 비롯한 이들기관은 이번 회의를 통해 ‘영ㆍ호남 관광 활성화’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고, 양 도 초 ․ 중ㆍ고등학생 대상 수학여행단 교류활성화에 긴밀한 협력체계 구축에 합의했으며 수학여행단 방문 시 여행지 정보, 문화관광해설사 배치, 숙박 및 관광지 할인 등 각종 인센티브를 적극 지원키로 하였다.

또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수학여행단 교류를 이어나가기 위해 ‘영・호남 수학여행단 교류활성화 MOU’를 체결하고, 주요 수학여행지에 대한 홍보와 교육효과가 우수한 수학여행 체험프로그램 개발, 그리고 제반사항 지원에 협력을 증진시켜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번 수학여행단 협약 체결은 경북도가 지난 12월부터 양도 관계기관을 방문하여 수학여행단 교류취지 설명과 제안으로 이루어 졌다. 영호남 지역의 미래주역인 초중고 학생들이 양 지역의 문화를 체험하고 이해하는 계기가 되어 앞으로의 영호남 상생발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경북도는 연초부터 수학여행단 유치를 위해 도내 23개 시군 주요 관광지ㆍ숙소ㆍ유명음식점ㆍ체험장, 그리고 인센티브관련 사항을 전수조사하고 「경북 시장ㆍ군수가 추천하는 수학여행단 가이드북」, 「테마별 수학여행 가이드북」을 제작, 전남 소재 403개 중ㆍ고등학교에 우선적으로 배부했으며, 이에 대한 가시적인 성과로 2016년도에 전남지역의 초중고 52개교, 총 2,694명이 경북을 방문할 것으로 파악되었다.

전화식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영ㆍ호남 간 수학여행단 교류를 통해 나아가 양 지역이 함께 상생 협력 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본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