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2일부터 3일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

지난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꿈꾸는 대로 미래를 디자인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제12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 참가하여 경상북도를 홍보한다.

150여개의 국내 청소년 관련 기관과 시설 ‧ 단체가 대거 참여하고 전국 청소년들의 교류의 장이 될 이번 행사에서 경상북도 및 청소년진흥원과 청소년수련원은 상설전시관을 설치하여, 경북의 주요도정인 ‘할매 ‧ 할배의 날’과 ‘독도 지키기’를 홍보하고 경북 신청사 소개, 도내 주요관광지 및 청소년활동 운영기관 등의 정보를 안내한다.

또한 꿈 배지(badge)만들기, OPS 및 석고 공예, 경북 3대 문화권(가야, 신라, 유교) 복식체험, 경북 신청사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 운영 등을 통하여 박람회 관람객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청소년들이 박람회에서 받은 학용품 등을 어려운 이웃에 나눠줄 수 있는 ‘나눔박스’를 운영하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작년 여성가족부 ‧ 경상북도 ‧ 구미시가 공동주최하여 159,600명의 역대 최고 관람객 기록을 세운 ‘제11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의 개최단체 자격으로 참가한 것으로, 경상북도를 비롯하여 청소년활동을 대표하는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과 청소년수련활동을 대표하는 경상북도청소년수련원이 함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