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YMCA, 좋은 부모학교도 함께 진행 중

구미YMCA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지난 6월 25일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3층 YMCA 구평동회관에서 ‘아빠놀이학교’ -우리 아빠는 놀이터-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아빠놀이학교는 아이와 어떻게 놀아야 하는지 모르는 아빠들을 위한 놀이특강으로,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쉽고 유용한 놀이방법(기술)에 대해 알아보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은 놀이의 중요성, 놀이와 상호작용, 아이와의 다양한 몸놀이에 대한 내용으로 3~7세 자녀를 둔 아빠와 아동 23명이 참여한 가운데 영진전문대 사회복지과 유종국교수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YMCA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은 이외에도 좋은 부모학교, 아동요리체험, 가족문화체험 등 지역사회 부모와 유아 및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놀이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구미YMCA 아가야는 6월 17일부터 7월 15일까지 매주 금요일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3층 구미YMCA 구평동회관에서 좋은 부모학교 1차 ‘정서’편으로 <우리 아이 행복한 마음 키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좋은 부모학교 1차 ‘정서’편은 아이의 정서를 제대로 알고 영유아기 정서적 안정과 애착형성의 중요성을 이해하며, 부모로서 그에 맞는 적절한 대처를 통해 아이와 공감하고 바르게 소통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아이의 기질과 성향에 맞는 적절한 양육법을 배워 아이의 심리적 안정감, 자존감 및 부모의 정서조절능력을 향상시켜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영유아기 정서발달, 안정애착을 형성하는 방법, 내 아이에게 맞는 양육태도 알기, 아이의 자존감 높이기, 부모 정서조절능력 키우기 등에 대한 내용으로 총 5주에 걸쳐 20명의 엄마들이 참여한 가운데 김영이 영남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한편, 구미YMCA는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육아/양육정보를 제공해주고,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주제로 ‘좋은 부모학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