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3시 국방부 최종 발표, 성주군 유력

국방부가 13일 오후 3시 사드배치 부지를 최종 결정하여 공식 발표한다고 하자, 성주군에서는 사드배치반대를 위한 결의대회가 진행되고 있다.

국방부는 오늘(7/13) 오후 3시 주한미군 고고도 미사일방어체계 사드(THAAD) 배치 지역을 공식 발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부터 사드배치 부지를 물색한 끝에 최종적으로 경북 성주에 배치하기로 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어제(7/12) 정의당 경북도당은 성명서를 통해 '사드배치를 철회하라'고 강력 비판하였다.

정의당 경북도당은 '주한미군의 사드가 전국을 들쑤시고 있다. 국방부는 주한 미 공군 사드배치 부지제공 지역을 조만간 확정한다면서 후보지를 언론에 흘려 지역의 민심을 떠 보는, 정부가 나서 지역을 갈라놓는 행위를 서슴치 않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경상북도 김관용 지사와 경상북도의회에 요구한다. 칠곡, 성주 등 경북 시군을 타킷 삼아 거론되고 있는 주한 미 공군의 사드배치에 대해 경북의 어느 곳도 내 줄 수 없다는 단호한 경북도지사의 입장표명과 경상북도 의회 차원의 주한 미 공군 사드 경북지역 배치 반대 결의안 체택하라!'고 요구하였다.

또한 '오히려 중국과 러시아의 반발을 불러와 무역보복과 반한감정을 일으키고 중국과 러시아의 미사일이 한반도의 사드기지를 겨냥하게 하는 동북아 불안요소를 하나 더 만드는 우리나라의 안보에도 경제에도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 행위이다. 한반도 어디에 배치되든 마찬가지이다.'며 사드가 한반도 정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끝으로, 정의당 경북도당은 '지역민이 뽑은 선출직인 경북도지사와 경북도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경북도의회가 청와대의 눈치만 볼 것이 아니라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주한 미공군 사드배치 부지 제공에 대해 단호한 거부로 270만 경북도민의 뜻을 하나로 모으는데 나설것을 요구한다.'고 밝히고, 사드배치 반대에 야당과 시민단체 등을 포함한 경북도민의 의지를 하나로 모으는 행동에 즉각 나설 것을 촉구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