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반도 전쟁위기! 경제피해! 주민생존권 위협!

성주군청, 매일 저녁 수천명의 주민들이 모여 촛불집회가 진행되고 있다.

박근혜 정부가 사드배치를 성주로 기습 발표하자 경북 성주군에는 매일 수천명이 모여 촛불집회를 개최하고, 성주군수가 단식농성을 하는 등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

이러한 가운데 금일(7/19) 오전 12시 경북지역의 농민들이 나서서 '사드배치 결정 철회를 요구하는 경북농민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이들은 먼저 '인구 4만 5천명의 성주군 주민들을 희생양 삼아 성주에 사드를 배치하겠다는 박근혜정부의 일방적이고 기습적인 발표로 경북 성주군뿐만 아니라 온 나라가 분노로 들끊고 있다. 사드 성주 배치 결정을 즉각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사드가 남한 방어에 군사적 효용성이 있다는 정부의 주장은 국민을 현혹하는 새빨간 거짓말이었음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한반도의 지형과 사드의 무기체계로는 북한의 미사일을 방어하는 데는 거의 효용성이 없다는 것은 미국뿐 아니라 우리 정부 또한 이미 주지하고 있는 사실임에 분명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사드는 동북아의 긴장악화와 한반도의 평화에 심각한 위협을 초래할 것이며, 경제적으로 중국과의 관계악화는 우리 경제에 심각한 타격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리고 '성주는 군민의 60%가 참외 농사에 종사하고 있으며, 참외의 연간 매출액은 4000억원이 넘는다. 이러한 성주 지역에 사드가 배치될 경우 전자파 우려로 참외 생산 기반이 파괴되어 지역경제는 완전히 무너지고, 각종 지역개발 제한, 주민들의 이주 등으로 지역공동체는 파괴될 것이다.'며 성주 주민들의 생존권을 짓밟게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끝으로 이들은 '군사작전 하듯이 국민과 주민들의 의견 수렴 절차도 거치지 않은 채 일방적이고 기습적으로 강행 처리되는 것을 우리는 용납할 수 없다. 다수 국민과 주민, 주변 국가의 반대를 모르쇠로 일관하며 끝내 사드 한국 배치를 강행한다면 강력한 반대 행동에 나설 것'이라며 즉시 사드배치 결정을 철회하라고 강력히 촉구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