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화 마스터플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구미시는 오늘(8/18) 시청본관 3층 상황실에서 범시민교통대책위원회 위원과 터미널업계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객자동차터미널 및 정류장 선진화 마스터플랜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였다.

현재 구미시에 등록되어 영업 중인 여객자동차터미널 및 정류장은 총 7개소이다. 모두 지어진지 30년 이상된 노후 건축물로 인하여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편 가중으로 시설 현대화에 대한 시민들의 민원요구가 많았다.

그러나 여객자동차터미널과 정류장은 모두 민간사업자가 운영하는 시설로 지자체에서 직접 예산을 투입하여 시설을 개선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

아울러 자가용의 확대보급으로 시외버스 이용객이 줄어들면서 90년대 이후부터 만성적인 경영난에 시달려 왔으며, 이로 인해 사업자들이 시설투자에 소극적인 태도로 일관하여 대대적인 개선보다는 현 상태를 유지하는 수준에 그쳤던 것이다.

이날 보고회에서 남유진 구미시장은 “여객자동차터미널은 시의 관문 역할을 하는 곳이자,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아주 중요한 기간시설 중 하나이다. 향후 의미 있고 실현가능한 정책대안을 도출하는데 그 의미를 부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해 좋은 의견 많이 제시해 주시고, 용역기관에서는 관계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여 내실 있는 보고서가 만들어 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