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청소년 사례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자문기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장호)에서는 2016. 9. 28(수) 14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층 교육장에서 원활한 CYS-Net 운영을 위한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2006년 발족한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자문기구 실행위원회는 구미시에 있는 청소년관련기관들의 실무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위기청소년 사례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자문기구로써 위기청소년 사례의 발굴·평가 및 판정, 위기청소년의 특성에 따른 연계방안 모색,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유용성 평가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실행위원회는 구미경찰서, 구미교육지원청, 구미시정신건강증진센터, 순천향의과대학부속 구미병원, 구미고용센터 등 5개의 필수연계기관을 비롯하여 총 22개의 청소년관련기관들로 구성되어 있다.

실행위원회 정기회의는 분기별 1회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회의에서는 신규 실행위원 위촉,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위기청소년 관련 사업소개 및 각 기관의 행사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무엇보다 지역 사회에서 관련 기관 간의 연계․협력 강화 및 위기청소년들의 조기 발견과 통합 서비스 지원방향을 모색하여 구미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효과성에 대해서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특히,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이장호)은 위기(가능)청소년들이 구미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의 도움을 받아 안전한 사회 테두리 안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아야 한다고 말하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