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정유린 사태의 몸통은 박근혜 대통령

정의당 경북도당(상임 위원장 박창호)은 지난 2016년 10월 31일 오후 6시 포항 육거리에서 박근혜 하야 촉구 시국 연설회를 개최했다.

정의당은 '시국 연설회는 당분간 매일 계속할 것이며, 포항을 제외한 다른 지역도 시민단체와 적극 연대하여 촛불집회를 여는 등 박근혜 하야를 촉구하는 전국민적 요구에 부응할 것이다.'고 밝혔다.

먼저 '헌정유린 사태의 몸통은 박근혜 대통령이다.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은 희대의 헌정유린 사태의 몸통은 바로 박근혜 대통령이다. 최순실의 사술(邪術)이 아니라, 박근혜 대통령의 철저한 무능이 불러온 사태이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박근혜 대통령의 조속한 하야는 피할 수 없다. 국민 대다수는 박근혜 대통령을 더 이상 대통령으로 인정하지 않는다. 더 이상 공무원들에게 대통령의 영은 서지 않는다. 박근혜 대통령은 세계 각국의 언론의 조롱거리가 되었다. 박근혜 대통령이 직을 유지하는 것이 대한민국 위기를 재촉하는 일이다. 대통령 하야만이 무너진 대한민국을 다시 세우는 출발점이다.'고 주장했다.

또한 '헌법파괴 장본인의 임기를 보장하면서 거국내각은 성립될 수 없다. 통치권을 상실한 대통령의 임기를 억지로 채우는 거국내각이 아니라, 질서 있는 하야 과정을 관리할 과도내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정의당은 국민과 함께 대리통치 헌정유린 세력을 심판해 나갈 것이다. 불의한 정경유착과 금수저 사회를 청산하고 평등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만드는데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