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전화 "1388" 홍보 캠페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장호)에서는 2017. 5. 27(토)에 CYS-Net 협약기관, 1388청소년지원단, 자원상담원, 졸업생또래상담자, 또래상담자,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지역 사회안전망구축을 위한 CYS-Net연합아웃리치를 개최하였다.

연합아웃리치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협약기관(구미경찰서 외 23개 기관) 및 1388청소년지원단(중앙스포츠센터외 31개 단체)의 협력을 통해 관내 위기청소년 사회안전망에 대한 홍보의 효율성을 높이고 각 기관간의 협조체제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실시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1388청소년지원단(영차밍에어로빅 김미영 대표와 옥계동부중학교 학생들의 댄스, 구미대 스포츠건강관리과 강상호 교수와 제자들의 합기도공연 등)의 식전공연과 함께 구미시청 가족지원과 이장호과장(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 중앙스포츠센터 박응도대표(1388청소년지원단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북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 경상북도청소년성문화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구미시청소년통합지원체계 홍보부스(CYS-Net) 등 총5개 부스를 운영하며 기관안내 및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하였다.

특히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우울척도, 인터넷 중독척도(K척도), 스트레스 척도, MBTI성격검사 등 심리검사를 통해 청소년의 자기탐색을 돕고 위기청소년들이 청소년전화1388 로 고민상담을 할 수 있는 통로가 있다는 것을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였다.

1388청소년지원단의 박응도단장은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이 보다 촘촘하고 든든하게 형성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해준 구미시와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에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구미지역 청소년들을 위해 안전망 구축 및 지원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더불어 1388청소년지원단 단장으로써 올 한 해도 더 많은 청소년들과 부모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단의 역할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또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장호센터장은 이번 CYS-Net 연합 아웃리치를 통하여 구미에 있는 청소년기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함은 물론 1388청소년지원단 등과 같이 우리 개개인이 청소년사회안전망으로써의 역할을 할 수 있음을 인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기를 당부하였다. 또한 아웃리치에 함께 참여하고 봉사해주신 1388청소년지원단과 CYS-Net 실행위원기관의 활동에 대한 노고를 격려하며 앞으로도 자부심을 가지고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한편, ‘1388청소년지원단’이란 여성가족부에서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지원하기 위한 맞춤형․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 중인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민간 연계기관이다. 즉 법률기관, 병원, 찜질방, 학원 등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순수 민간 자원으로, 발견․구조지원단, 의료․법률지원단, 복지지원단, 상담지원단 총 4개의 하부지원단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1388청소년지원단은 의료지원, 학원 수강료 지원, 아르바이트 지원, 교복 및 안경 지원, 간식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서 위기청소년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2017년에는「1388청소년지원단 부모강연회」,「CYS-Net 유관기관 실무자 워크샵」,「연말연시 청소년 선도활동 합동 캠페인」,등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 줄 예정이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