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핵심목표와 이를 실현할 구체적인 12대 공약 내걸어

정의당 경북도당(위원장 : 박창호)에서 지난 2월 5일(월) 오후 2시 경북도청 4층 프레스센터에서 박창호 경북도지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출마선언 기자회견에는 이정미 정의당대표, 김종대 국회위원, 강은미 부대표가 참석하여 정의당의 지방선거에 대한 목표 및 지역현안에 대한 도민들에게 말씀드리고 박창호 경북도지사 출마 선언을 축하하고 격려하였다.

경북도지사 박창호 후보는 ‘사람중심의 경북 경제!’ ‘차별 없는 평등한 경북!’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경북!’이라는 새로운 경북도정을 만들기 위한 3대 핵심목표와 이를 실현할 구체적인 12대 공약을 발표했다.

12대 핵심공약으로 ▸공공부문 좋은 일자리 창출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 지원 확대 ▸ 청년수당의 신설 ▸ 청년농어민 기본소득 도입 ▸ 어린이 무상의료 단계적 실시 ▸ 아동 주치의제 도입 ▸ 영유아 방문 간호사제 도입 ▸ 도교육감과 협의하여 중학교 전면 무상급식 확대 실시 및 고교 무상교육 단계적 실시 ▸ 낙동강 보 재자연화 추진 ▸ 노후 원전의 단계적 폐쇄 추진 ▸(가칭)경북에너지공사 설립 ▸ ‘원전해체연구소’ 및 ‘국립지질방재연구원’ 유치를 내걸었다.

또한 박창호 경북도지사 후보는 "경북도정 및 지방의회가 지난 23년 동안 자유한국당 일당독점의 지방정치체제로 인하여 노동자, 서민들의 이해와 요구 보다는 지방토호세력과 기득권정치세력의 이익만을 대변하는 장으로 변질 된지 이미 오래되어 이제는 일당지배 지방정치를 바꿔야한다"고 말했다.

끝으로 박창호 후보는 "모든 도민이 행복한 정의로운 경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경북도민여러분의 성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포부를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