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청소년경찰학교 진로체험’ 참여

구미중학교(교장 장석현)는 2018년 3월 23일, ‘꿈찾기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구미청소년경찰학교가 주관하는 ‘경찰 직업에 대한 진로 체험프로그램’에 학생들 26명을 참여시켰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바탕으로 미래의 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이 다채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특히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자신들의 강점을 충분히 알고 이를 활용하여 자신에게 적용해보는 기회를 가짐으로써, 예비경찰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 방향을 설정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는 기대감으로 가득찼다.

중학교 2학년 학생의 눈높이에 적합한 호신술과 3.8권총 영상 사격을 통해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경찰이라는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을 개인의 행동유형 검사와 병행하여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일대일 문답법으로 직업에 대한 적합도를 상담한 점에서 큰 만족도를 나타내기도 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예방과 근절을 위한 교육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범죄예방교육과 경찰장구 체험을 통해 직업의 흥미를 유발하고, 청소년기에 범죄에 유혹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관련 직업에 흥미를 가진 학생들에게 직업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다.

특히 남학생들이 평소 관심 있어 하는 분야이며, 평소 궁금해 하던 경찰관련 시험 및 학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통해 자신의 진로계획을 세우고 학생들의 꿈을 심어주는 기회로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체험시간이었다.

실제 직업인들 멘토의 도움으로 관련방향이나 자신의 경험을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구체적인 진로정보를 수집하여 다른 직업체험보다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 학생들의 진로의식을 고취시켰다는 점에서 매우 유익했다고 볼 수 있다.

장석현 구미중 교장은 “변화하는 시대에 적합한 경찰의 모습과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을 통하여, 학생들이 꿈꾸고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