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창작집단 <공터다>, 삼성꿈장학재단 청소년 문화기획 부문 배움터로 선정

(사)문화창작집단 공터다(대표:황윤동)는 지난 3월 29일(목)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진행한 삼성꿈장학재단의 2018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지원증서 수여식에 참여하였다.

삼성꿈장학재단은 “더불어 성장하는 배움 공동체의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소외계층의 실질적인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국내외에서 다양한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18년에는 연간 총 360억원 예산 중 75억원으로 248개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을 지원한다. 배움터 교육지원사업은 크게 지역형 교육복지사업과 전문형 교육복지사업으로 구분되며, 공터다는 전문형 교육복지사업 중 청소년 문화기획 부문의 배움터로 선정되었다. 

청소년 문화기획 부문은 지역의 특색있는 청소년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에 공터다는 <청소년 연극동아리, 꾸밍(GGum-ing)>이라는 프로그램이 선정되어 운영하게 되었다.

"연극과 함께 꿈꾸는 우리들의 행복만들기"라는 주제로 구미시 관내 중학생 청소년 20여명을 대상으로 4월28일부터 매주 토요일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극을 소재로 한 다양한 놀이를 통하여 나의 생각과 감정을 행동으로 표현하고, 또래 친구의 말과 행동을 경청하면서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몸과 언어로 표현하는 방법을 체험해 보도록 하는 것이 프로그램의 목표이다.

공터다의 황윤동 대표는 “다년간에 걸쳐 운영해 온 청소년 극단 꿈꾸DA의 실행 노하우와 경력을 바탕으로 보다 체계적인 청소년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하여 청소년들의 자존감 향상 및 꿈을 키우는 아이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참가비는 무료이며 교육장소는 소극장 공터다(구미시 금오시장로 4)이며, 지역의 취약계층 청소년(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프로그램 및 참가접수에 대한 문의는 444-0604로 하면 된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