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을 통한 다문화 이해

산동초등학교(교장 박주봉)에서는 4월 27일(금) 다문화 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다문화 교육은 구미시 다문화센터와 연계한 것으로 전통 춤 공연, 인형극, 전통의상 체험 등을 통해 다문화에 대해 이해하고 인식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산동초등학교 및 병설 유치원 학생들 200여명은 베트남 전통의상을 입은 선생님들을 맞이하였다. 선생님들은 다문화 교육을 해주시기 위해 오신 분들이었다.

선생님들께서는 전통 춤과 인형극 공연을 보여준 뒤 강의와 전통의상 입어보기, 각종 만들기 등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다문화를 체험하도록 했다. 학생들은 배우는 것이 신기한 듯 선생님의 말을 주의 깊게 들었다. 가장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을 보인 3학년 김○○ 학생은 “전통 춤 공연이 멋있었고, 제가 직접 의상을 입어보니 신기하면서도 재미있었어요”라며 만족함을 보였다.

박주봉 교장선생님은 “다문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과 지원을 계속해서 할 예정이며, 산동초등학교 모든 학생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 또한 학생들의 인식 개선에 도움을 주고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거부감 없이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