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타워 ‘구름위에 카페’, 경주 솔거미술관... SNS 타고 큰 인기

계절의 여왕 5월을 맞아 경주세계문화엑스포 공원도 어린이를 비롯한 관광객을 맞을 기대로 설레고 있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경주엑스포공원 내 선덕광장에서는 ‘2018 어린이날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체험 마당에서는 페이스페인팅, 아트풍선 만들기와 신기한 과학・공예체험을 즐길 수 있다. 신기한 과학・공예체험에서는 LED등 만들기, 액체괴물과 비누방울 만들기, 드론과 VR체험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또한, 공연마당에서는 청소년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지역 청소년 동아리 등이 참여하는 K-POP, 밸리댄스, 방송댄스, 한국무용 공연을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이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인다.

어린이날 특별이벤트 기간에는 경주엑스포 대표공연 ‘플라잉’과 어린이들의 성지 ‘또봇 정크아트 뮤지엄’의 입장료를 특별 할인한다.

경주타워 전망대에 위치한 ‘구름 위에 카페’는 보문호수의 풍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어 여행 중 쉬어가며 커피 한잔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장소다. 

경주타워 뒤편으로는 20여 점의 조각 작품이 있는 ‘아사달 조각공원’, 서양의 정형식(整形式) 정원 형태에 동양적인 문양으로 꾸민 ‘시간의 정원’, 경주솔거미술관, 연못(아평지)과 블루원 워터파크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공원 뒤쪽에 위치한 경주솔거미술관은 승효상 건축가가 설계한 아름다운 외관과 한국화의 거장 소산 박대성 화백의 기증 작품들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제3전시실은 벽면을 통 유리창으로 만들어 연못 ‘아평지’를 담아 미술작품처럼 관람할 수 있도록 일명 ‘움직이는 그림’으로 소문나 SNS 사진명소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또한 쥬라기 로드, 비단길․황금길 전시, 한민족 문화관, 새마을관, 신라문화역사관 등은 전시를 둘러보며 자연스럽게 학습을 겸할 수 있는 콘텐츠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쥬라기 로드’는 고생대, 중생대, 신생대에 이르는 화석 4천500여 점이 전시된 동양 최대 규모의 화석박물관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경주타워 전시실에 설치된 ‘석굴암 HMD 트래블 체험관’과 ‘VR 알바트로스 체험’, 엑스포문화센터 로비의 ‘4D큐브체험’은 ICT를 활용한 가상현실체험으로 석굴암, 독도, 동궁과 월지, 첨성대, 대릉원, 불국사 등 경북과 경주를 대표하는 문화유산과 명승지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2011경주세계문화엑스포 주제공연으로 탄생한 ‘플라잉’은 지자체가 만든 최초의 공연으로 누적관람객 70만 명을 돌파할 만큼 큰 인기를 끌어 오고 있다.

‘플라잉’은 역사 속 화랑과 도깨비가 시간의 문을 통해 21세기 경주의 한 고등학교로 넘어오면서 생기는 좌충우돌 판타지를 유쾌하게 담은 넌버벌 형식의 공연이다. 특히, 올해는 인터랙티브 영상과 액션을 화려하게 업그레이드하여 선보인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