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시장/도의원/시의원 후보자 중 50%가 전과자.

6.4 지방선거가 6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30일, 31일 사전투표가 실시 될 예정이다. 이번 지방선거에서 구미 유권자들은 많은 선택을 해야 한다. 광역단체장과 시장, 광역 및 기초의원 그리고 교육감은 물론 비례대표 선출을 위한 정당투표까지 해야 한다. 
 
여러 종류의 선거가 실시 되는 만큼 출마자들의 공약과 정책 등을 꼼꼼히 살펴 봐야 하나 현실적으로 쉬운 일은 아니다. 그 가운데 유권자들의 가정으로 도착한 출마자들의 공보물. 이번 지방선거에서 눈에 띄는 것은 범죄 전력을 지닌 후보들이 상당수가 출마한다는 점이다.

구미시장 후보 4명 중 2명, 도의원 후보 12명 중 6명, 시의원 후보 46명 중 23명 등 50%(비례제외)가 전과자로 우리 동네 후보들 가운데 절반 가량이 전과 기록을 가진 것으로 나타났다.(바선거구는 7명 모두 전과 기록이 없었다.)


    ▲ 공보물 2페이지에서 후보자들의 재산현황, 세금납부. 채납실적 및 전과기록을 확인 할 수 있다.

영남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경북 기초의원 49.5%(대구는 39.3%)가 전과자로 나타났다. 구미시장, 광역.기초의원 후보자들도 이에 못지 않게 범죄경력이 화려하다(각 후보자 공보물의 2페이지를 통해 재산현황과 세금납부, 체납실적 및 전과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구미시장 후보 4명 가운데 2명이 전과 기록이 있으며 모 후보는 건축업법 위반과 음주운전 등 전과 2회다.

대부분 후보들의 전과 기록 중 음주운전이 많은 비중을 차지 했으며 심지어 현역 도의원, 시의원 시절 음주운전으로 적발 된 경우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구미시의원 후보자 중 존속상해 전과 기록으로 많은 질타를 받고 있는 후보자도 있으며 모 후보는 노동운동으로 인한 전과 기록으로 찬반이 갈리는 경우도 있다. 

지금 지역 민심은 도덕적으로 흠이 있는 후보들에게 지역 살림을 맡길 수 없다는 여론이 강하게 일어나고 있다. 무엇이 실현 가능한 공약인지 누가 실천 의지를 가진 후보인지 잘 살펴야 하며 책임있는 행정을 펼칠 일꾼을 뽑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