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별별놀이마당, 체험놀이마당, 가족놀이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 진행돼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운영법인:구미YMCA)은 오는 10월 25일 가족과 함께하는 제4회 놀이축제 '별별놀이터'를 구평동 별빛공원(구평 부영3단지 옆)에서 14시부터 17시까지 개최한다.

제4회 놀이축제 '별별놀이터' 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세계 각국의 다양한 형태의 놀이 및 장난감 만들기 등을 통해 즐겁게 놀이하고 체험함으로써 놀이의 중요성 및 즐거움을 알리고 다양한 놀이문화를 일구어 나가고자 세계놀이의 날을 맞아 매년 진행되고 있다.
 

<사진 : 2013년 평화놀이축제 체험부스>


이번 행사는 세계별별놀이마당, 체험놀이마당, 가족놀이대회, 청소년 프리마켓 등 다채로운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세계별별놀이마당에서는 세계 각국의 제기, 팽이, 공기, 사방치기, 가면놀이, 구슬 등 다양한 놀이감을 체험할 수 있으며, 체험놀이마당에서는 세계 퍼즐존, 장난감 만들기,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인형과 함께 놀아요, 공장과자 안먹기 캠페인이 진행된다.

또한 청소년 프리마켓은 청소년들이 판매하고 누구나 구매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초중고 선착순 20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중고물품, 수공예품, 창작예술품 등을 판매할 수 있으며 수익금의 10%는 지역사회를 위해 기부된다.

특히 가족놀이대회는 이쁜 딱지 선발대회, 내가 딱지왕, 나는 제기왕, 대형젠가 대회로 진행되며 어린이 자전거, 번개카, 퀵보드, S보드 등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쁜 딱지 선발대회 및 내가 딱지왕은 10월 15일부터 21일까지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하며, 나는 제기왕과 대형젠가 대회는 행사 당일인 10월 25일 13시 30분부터 행사장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사진 : 2013년 평화놀이축제 메인무대>


가족놀이대회(이쁜 딱지 선발대회, 내가 딱지왕) 및 청소년 프리마켓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참가 신청을 원하는 분들은 구미YMCA 홈페이지(
www.gumiymca.or.kr) 또는 아이누리구미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www.inur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참가비는 무료이며(단, 장난감 만들기의 경우 재료비 1,000원), 어린이를 둔 가족은 누구나 참여하여 자유롭게 놀이축제를 즐길 수 있다.

행사와 관련된 문의 및 신청은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054-471-1423로 하면 된다.


한편 세계놀이의 날은 5월 28일로 노는 것의 중요성을 각성시키고 이날 하루만이라도 어른과 아이들이 어울려 건강하게 마음껏 놀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로 세계장난감도서관협회가 제정한 날이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