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주최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김영준)는 2014. 10. 21(화)에 관계자 및  청소년 상담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20여명이 교육생으로 참석한 가운데 『제13기 자원상담원 양성교육』을 개강하였다. 



올해 13기가 되는 자원상담원 양성교육은 2002년 이래로 11년간 지속되어 왔으며 총 520여명의 자원상담원을 배출되어 활동 중이다. 자원상담원 교육을 이수한 자원상담원들은 멘토지원단, 집단상담 프로그램 지도자, 전화․사이버상담 분야에서 청소년들의 고민을 나누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10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에 실시될   이 교육은 약 2개월간 진행이 되며 미술치료 실습과 청소년문제행동의 이해, 상담이론, 전화·사이버상담 실습, 위기청소년 멘토링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기성장과 함께, 실제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본소양을 쌓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중학생 자녀를 둔 한 교육생은 아이들이 고민하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아이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고, 또   진심으로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였으며 활동하고 싶다고 밝혔다.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준 소장은 이번 교육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교육 과정을 개설할 것이며 자원상담원들의 역량 증진을 통하여 지역사회의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게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구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상담원들은 올 한해 약 15명의 위기(가능)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1회 일대일 면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구미관내 8개 초등학교, 565명에게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수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9개 초등학교 174명을 대상으로 또래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각종  캠페인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에도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