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발명교실 / 학예발표회 / 행복돌봄 금융교실

천생초등학교(교장 정흥조)는 지난 2014년 11월12일 수요일 3-4교시에 걸쳐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을 실시했다. 이는 본교 3학년1반 교실에서 3학년 1반 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이뤄졌으며 경상북도 구미교육지원청에서 주관했다.

천생초는 "이번 발명교실 수업은  학생들의 경험과 친근한 상황 속에서 과학의 기본개념을 파악하고 과학적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기르는데 의의를 두었다"고 밝혔다.    

발명교실 수업은 1개반 6개조로 편성하여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평소에 관심은 가지고 있었던 로봇팔의 원리와 관절이 움직이는 과정을 이해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자신이 만들어 본 로봇팔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물건을 집어보던 학생들은  
평소에 잘 접하지 못했던 것에 대한 신비감과 배움에 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천생초측은 "이번 ‘찾아가는 발명교실’ 수업을 통해 천생초등학교 3학년 1반 학생들은 과학적 지식과 과학적 사고방식을 기반으로 과학을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등 다른 교과와 관련지어 통합적이고 창의적으로 사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재로 성장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도봉초등학교(교장 김우영)는 11월 11일(화)부터 3일간 학예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11일(화)은 1학년과 4학년, 12일(수)은 2학년과 5학년, 13일(목)은 3학년과 6학년이 주인공이 되어 저학년은 학예 발표회, 고학년은 동아리활동 발표회와 작품 전시회를 열었다.

학예 발표회에서는 학급별로 부채춤, 난타, 합주, 태권무, 단소 연주, 탈춤 등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였고, 동아리활동 발표회와 작품 전시회는 과학탐구, 조형예술창작, 음악, 독서토론 등 다양한 부서에서 활동한 결과를 무대로 꾸며 선보이거나 활동물을 전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고사리 손으로 율동을 선보이는 저학년들의 무대에 학부모들은 아낌없는 박수를 보냈고, 그동안 배우고 익힌 작품들을 감상하며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김우영 교장은“학생과 학부모, 지역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고, 그동안 갈고 닦은 솜씨를 마음껏 펼쳐 보이기 바란다.”고 말했다.




11월12일 남계초등학교(교장 최순실) 돌봄교실에서는 아이들의 금융관심도를 높이고 금융지식도 쌓을 수 있는 KRX국민행복재단의 금융교육 강사를 초빙하여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찾아가는 체험형 금융교육 프로그램 `KRX 행복돌봄 금융교실`을 실시했다.

1~2학년 돌봄교실 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4교시로 구성되어 있으며, 1교시에는 돈(화폐)알기, 2교시에는 합리적인 소비, 3교시에는 기업과 생산, 4교시에는 저축과 투자를 공부하였다. 

이번 금융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은 “경제공부가 어렵지 않아요. “신나는 보드게임으로 공부하니 정말 재미있어요.” 라며 높은 만족도를 표시했다. 남계초는 "앞으로도 돌볼교실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을 실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