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에 김종국, 남광희 씨, 근로자에 석주희, 김기영 씨

구미시는 지난 12월 8일 '2014년 구미시 최고기업인과 최고근로자'를 선정했다. 

올해의 최고근로자에는 남자 부문에 (주)세바 김기영 부장, 여자 부문에 (주)한화 석주희 사원이 선정되었다. 최고기업인에는 대기업 부문에서 (주)KH바텍 남광희 대표이. 중소기업 부문에서 (주)디피엠테크 김종국 대표가 선정됐다. 

여자 근로자 부문 수상자인 석주희 사원은 개발과제 솔더링 부분에서 다기능화 및 높은 숙련도로 품질향상과 공정개선을 통한 공수절감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었다. 또 노인돌봄 봉사활동, 시각장애인, 어린이재단 아동 봉사활동 등 사회적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귀감이 되어왔다.


남자 근로자 부문 김기영 부장은 반도체 공정부품 유량계, 밸브 및 자동차 전장부품의 설계 담당 및 책임자다. 또 생산현장에서 공정개선, 자동화,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각종 검사장비 제작과 제품 성능개선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벌였다.



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남광희, 김종국, 석주희, 김기영 씨.


중소기업부문 수상자인 김종국 대표는 탁월한 리더쉽을 바탕으로 자동차 수지부품 이중사출 및 금형 제작 전문 구미대표 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 왔고,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시설 투자 확대를 통해 지역인재 우선 채용, 불우이웃돕기 행사, 지역 학교 장학금 지급 등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했다.

대기업 부문 수상자인 (주)KH바텍 남광희 대표는 현재 사업의 다각화의 일환으로 기존 휴대폰 내장재 뿐만 아니라 사이드 벨트 및 커버 등 외장 솔루션의 고급화를 꾀하면서 새로운 시장 확대를 위한 생산 및 연구시설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구미시는 2006년 이래 올해로 9년째 '구미시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 선정'을 실시하고 있다.이번에 선정된 최고기업인 및 최고근로자는 2015년부터 3년간 “구미시 기업사랑 및 기업활동 촉진 등에 관한 조례”에 의거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시 공영주차장 무료이용,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및 해외박람회 참가 우선지원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