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학교소식

도산초,‘ 학부모 교육기부의 날 ’실시

구미시 도산초등학교(교장 강태기)는 12월 19일(화) 4학년을 대상으로 “학부모 교육기부의 날”을 실시했다. 재능기부를 희망한 학부모들이 4학년 각 반에서 3, 4교시 수업을 진행했다.


각 반에서는 북아트, 종이접기,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김밥 만들기 등이 이뤄져 평소 수업에서 다루기 어려운 재료들로 본격적인 작품을 만들었다. 

불과
2시간동안 이어진 수업이었지만 정성을 다하여 작품을 만드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열정으로 각 교실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다. 특히 동네에서 마주치던 친구의 어머니가 교육활동을 함께 하는 가까운 분임을 깨닫는 데 의의가 컸다.

교육기부에 참여한 학부모는 “초롱초롱한 눈빛으로 집중해서 참여하는 학생들이 너무 예뻤다. 하지만 2시간 수업도 힘든데 매일 많은 수업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이 정말 존경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밥 만들기에 참여한 4학년 학생은 “평소에도 김밥을 자주 먹었지만 내가 직접 말아보니 어떤 재료가 들어가는지 잘 알게 되었다. 가족들에게도 오늘 배운 실력을 발휘해서 직접 김밥을 말아주고 싶다”라고 얘기했다.



원남초, 학부모 EM탈모예방 한방샴푸 만들기 체험

원남초등학교(교장 김기성)는 12월 9일(화) 본교 강당에서 학부모 52명과 본교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EM탈모예방 한방샴푸 만들기 체험을 실시하였다. 이번 체험교육은 학교 시설을 이용한 학부모의 자기 계발 및 평생 교육의 기회의 장을 마련하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축하 공연으로 본교 합창단이 멋진 합창을 선보였으며 이군자 강사가 준비한 내용에 따라 학부모와 교직원이 참여해 EM탈모예방 한방샴푸를 만들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원남 학부모들은 깨끗한 환경의 중요성과 지구를 살리려는 마음가짐을 굳건히 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 원남초측은 "더 나아가 교육의 장에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더 큰 관심을 가지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기성 교장은 “학부모 교실에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여 해주신데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 이러한 학부모 교육이 더욱 확대되고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옥계동부초 유치원, '함께 하는 마술' 공연 관람

구미 옥계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어린이 27명은 2014년 12월 11일(목) 오전 10시부터 11시까지 옥계초등학교 강당에서 공동교육과정으로 실시된『함께 하는 마술』공연을 관람하고 마술 공연에도 직접 참여하며 색다른 체험을 하였다.


공연이 시작되기 전 지켜야 할 점에 대해 미리 이야기하며 관람 예절에 대해서도 배우고 비눗방울 마술, 꽃과 화분을 이용한 마술, 책을 이용한 마술, 테이블 마술, 비밀의 상자를 이용한 마술 등을 관람했다.

특히 친구들과 함께 비둘기를 만들어내는 마술, 마술주머니를 이용한 마술, 사탕을 만들어내는 마술 등은 직접 유아들이 참여해 마술사가 되어봄으로써 호기심과 즐거움을 더할 수 있었다.


일반 마술공연처럼 그냥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마술사를 따라하면서 마술을 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통하여 유아들이 더욱 신기해하고 몰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옥계동부초 유치원측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유아들이 특히 좋아하는 마술 체험을 하며 마음껏 웃고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