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eam-I 디자인』워크숍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구미시와 드림구미시민네트워크는 12월 27(토)~28(일) 2일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에서 중·고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2014 청소년 비전아카데미『Dream-I 디자인』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비영리컨설팅 Welfirm 표경흠 대표의 특강과 '나는 누구인가?' 발표, 미션과 비전찾기, 나의 SWOT 분석, 내 인생의  보물지도 그려서 표현하기 등 참여 학생 모둠활동과 서로  소감 나눔, 피드백 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참여 학생들의 모둠활동은 청소년 스스로 자신의 현재를  되돌아보고 미래를 설계해 보는 시간이었으며, 주도적  참여와 협업으로 자기 기획자로서의 역량 강화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바람직한 전인적 성장 지원을 위한 유익한 기회였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학생은 "평소 학교에서 받는 주입식 교육과는 달리 직접 참여하고 느끼며,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내 자신이 꿈꾸는 진정한 나의 모습은 어떤 것이고, 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깊이 고민해 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구미시 배정미 주민생활지원과장은 "미래를 열어갈 청소년들이 큰 꿈을 펼쳐 나가기 위해서는 기성세대의 아낌없는 지원이 필요하다. 우리시에서도 청소년들이 한해 한해 꿈을 잘 엮어 멋진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