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활동, 진로 캠프, 리더십 캠프 등 운영

구미시 선산읍 비봉산 자락에 위치한 구미시 선산청소년수련관은 1월부터 청소년들의 창의적 활동 프로그램과 인성교육, 진로캠프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운영될 예정이다.

숙박형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창작활동 및 중․고등학생 진로활동, 리더십 캠프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픈 되자마자 2월 경구고등학교 OT외 다수의 학교가 예약을 완료한 상태이다.

선산청소년수련관은 부지 16,074㎡ 연면적 12,956.42㎡에 지하2층지상4층 규모로 시청각실, 강의실, 명륜관, 체육관, 음악․댄스실 등 다양한 구성으로 청소년들의 체험활동의 장으로 또한 시민들을 위한 문화강좌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공간 확충은 물론, 학교와 연계한 창의적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연간 7만여명의 학생들이 이곳을 이용해 왔었다.

또한 지난해 11월 1일 개관한 생활관이 수련관 본관 건물 옆에 나란히 위치하여 1~4층까지는 객실67실 382명 수용이 가능하고, 지하2층은 25m 5레인의 실내수영장으로 구성되어 자연권 수련시설로는 전국 최고의 시설이다.

글로벌시대에 맞는 청소년 역량강화를 위해 첨단과학기술을 이용한 교육의 장으로 로봇체험관이 올 3월 완공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