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s Play, 연극의 즐거움'... 도시 곳곳을 축제 공간으로

「2015 구미아시아연극제」가 5월2일(토)부터 23(토)일까지 22일간 구미문화예술회관을 비롯한 구미시 곳곳에서 개최된다. 이 연극제는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가 주관하며 경상북도와 국립금오공과대학교가 후원한다.

6회째인 올해 구미아시아연극제의 슬로건은
 'Let's Play, 연극의 즐거움'으로, 도심 곳곳이 축제의 공간이 되어 많은 시민들이 예술의 즐거움과 도시의 매력을 느끼도록 기획되었다. 

국악뮤지컬 <The Muse, 록주>를 시작으로
중국, 일본 등 각국의 작품 찾아온다

공연행사로는 국악뮤지컬 <The Muse, 록주>, 중국 강소성 인민정부 연극단의 <메이파밍짜(미용명가)>, 일본 극단 세아미의 <피크닉>, 극단 연극공방 巫의 <줄리엣의 유모>, 극단 걸판의 <늙은 소년들의 왕국>, 극단 현장의 <한 여름밤의 꿈>, 극단 골목길의 <경숙이, 경숙이 아버지>가 준비되어 있으며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과 소공연장, 금오공과대학교 대강당, 소극장[공터_다] 등지에서 진행된다. 

한편
 야외거리공연, 찾아가는 연극 공연, 시민연극제 등 보다 더 다양한 방법으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기획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야외거리공연은 5월 21일(목) ~ 22일(금)까지 2일간 문화로 트레비 분수 앞, 금오공대 미니야외공연장에서 진행되며 한국, 일본, 미국의 거리 예술가들이 마임, 클라운, 서커스, 마술, 버블 등의 거리공연을 선보인다. 


  
구미 시민이 직접 공연자가 되어 무대에 오를 수 있는 시민예술가전은 5월 16일(토) 오후 2시에 구미시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찾아가는 연극공연은 도서관, 복지센터 등 시민들이 이용하는 다양한 공간에서 이뤄진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프리마켓형식의 <2015구미아시아연극제 장터-아.장.아.장>과 작품소개전시 <한눈에 보는 구미아시아연극제展-구미아시아연극제를 만나다>는 갤러리DA(소재지:구미시 금오시장로 4 아트센터DA 2층)에서 행사 기간 중 상시로 운영된다.     

연계행사로는 어느덧 제16회에 이른 영호남연극제가 치러진다.  5월 18일(월) ~ 23일(토) 저녁 7시30분 소극장[공터_다]에서 극단 차이무의 <바람난 삼대>, 극단 까치동의 <불꽃처럼 나비처럼>, 극단 벼랑끝날다의 <클라운 타운>, 극단 황금가지의 <만두와깔창>, 극단 유진규 몸의 <어루만지는 몸>, 드라마스튜디오 <명콤비 똥파리와 명태>가 공연된다.

제16회 영호남연극제도 함께 치러져

2015 구미아시아연극제의 공식공연행사는 모두 유료로 진행되나 <미용명가>, <한 여름밤의 꿈>, <경숙이, 경숙이 아버지>는 금오공과대학교의 후원으로 인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공연이다. 

티켓가격은 일반 20,000원, 청소년 15,000원이며, 공연패스권(3작품, 6작품, 9작품권)을 구입하거나 각종 이벤트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2015 구미아시아연극제를 준비하고 있는 황윤동 (사)한국연극협회 구미지부장은 "구미아시아연극제는 시민이 삶 속에서 예술을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며 나아가 국내․외 예술인들에게는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의 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 문    의 : 전화 054.444.0604/0608
              공식블로그
http://gumire21c.blog.me

□ 티켓예매 : 옥션티켓 ticket.auction.co.kr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전화예매 054.444.0604/0608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