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053'이 지구의날 전야제로 기획한 탄소제로 캠핑

'전방위독립문화예술단체'를 표방하는 '인디053'이 ‘2015 지구를 위한 차 없는 거리 대구시민생명축제’를 기념하여 도심캠핑을 진행한다. 

도심캠핑(City Camping)이란 도심 속에서 캠핑의 기분을 만끽 할 수 있도록 체험하는 것을 뜻하며,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가게를 찾아가는 것이 대표적인 방법이다. 야외로 나가기 어렵거나 평상시에도 캠핑을 즐기고 싶은 캠핑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도심 캠핑은 4월 25일(토) 0시부터 9시까지 중앙로(반월당네거리~대구역네거리) 차 없는 구간에서 이뤄진다. 캠핑을 포함해 지구를 위한 프리마켓, 폐현수막을 이용한 플래그 만들기 등이 함께 준비되어 있다. 특히 캠핑 참여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가져와 자신의 텐트 앞에서 판매를 하는 프리마켓은 신(新) 아나바다 운동의 장이 될 예정이다.


이 행사는 2015년 지구의 날 축제 전야제로서 차 없는 도로에서의 캠핑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일반적인 캠핑이 아닌,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쓰레기의 최소화 및 과도한 취사를 제한하여 탄소 배출을 최소화하는 탄소 제로(ZERO) 캠핑으로 진행된다.

캠핑장비가 없는 시민들에게는 참가 당일, 텐트를 1만 원(4인 기준)에 대여하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들은 4월 24일(금) 낮 12시까지, 게스트하우스 ‘다님백패커스’ 블로그(http://lifeistravel.co.kr/)로  접속하여 신청하면 된다. 문의: 인디053 ☎) 053-218-1053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