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피플퍼스트 사업 설명회 열고, 발달장애인 당사자 참여 요청

 

6월 1일 경북피플퍼스트위원회(이하 경북피플퍼스트)는 2020년도 사업 설명을 위한 회의를 경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 2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경북피플퍼스트는 이날 회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연된 2020년 피플퍼스트 사업의 변경사항을 확인했다.

이어, 2020년도 경북피플퍼스트와 각 시·군 자조 모임의 사업 및 운영과 관련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자조 모임 방역 및 모임에 필요한 물품 지원방안, ▶우수 자조 모임 운영 사례를 배우기 위한 타 기관 방문, ▶피플퍼스트 대회 사업비 축소 등에 대해 논의하고 사업 추진을 확정했다.

경북피플퍼스트는 자조 모임별로 참여자를 모집해 활동을 지원하고, 그 결과를 모아 10월과 11월에 경북피플퍼스트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오정욱 경북피플퍼스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전국 대회인 한국피플퍼스트대회가 취소되고, 사업 추진도 많이 늦어졌지만 잘 준비해서 멋진 발달장애인 당사자 대회를 만들자”며 “많은 당사자분들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경북피플퍼스트 사업을 담당하는 강윤정 경북장애인부모회 팀장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사업이니만큼 자조 모임 활성화를 위한 지역 내 홍보와 자기 의견을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점이 되는 피플퍼스트가 되길 원한다”라고 말했다.

경북피플퍼스는 2016년 발달장애인 당사자들의 참여로 출범했다. 구미, 경주, 포항 등 경북지역 곳곳에서 250여 명의 회원이 17개 자조 모임에서 활동 중이다. 

경북피플퍼스트 시·군별 자조 모임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은 ☎054-276-2023/2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 _ 장우근 경북피플퍼스트위원회 팀장



저작권자 © 뉴스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